7
건축용도
건축평수
건축예정시기
건축예정주소
제목 비밀글
내용

제목
전원주택 건축예산수립시 조심해야할 사항들.
작성자
코에코
2008.07.09 10:52 (7995 Hit)

1) 기본 평당 내역서 검토하기
인터넷상에 많은 업체들이 건축을 평당 가격으로 제시하고 있으며, 그 평당 가격에 대한
간단한 내역서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같은 평당 가격이라도 자재 및 생산회사에 따라
품질의 차이가 난다. 터무니없이 말도 안 되는 평당 내역서로 예비건축주를 현혹하는 내역서도
많으니 조심해야 한다.
※저희 코에코하우징으로 내역서를 보내주시면 무료 컨설팅을 해 드리겠습니다.

2) 인터넷상에서 목수라고 하면서 건축비를 저렴하게 해준다는 사람을 조심하라.
건축은 종합예술이다. 설계, 시공, 인테리어 등의 전문적이 기술의 융합을 통해 만들어지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목수에게 일을 맡긴다면 전체적인 집의 방향이 아무런 컨셉(Concept)없이
시공될 수 있으니 꼭 전문가 그룹이 형성되어 있는 건축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좋다.

3) 정확한 예산을 오픈하라.
간혹 이런 고객들도 있다. 보유하고 있는 건축예산을 낮게 말하는 분들도 있다.
그러다보면 정확한 건축비에 대한 종합적인 컨설팅이 힘들다. 그래서 예비건축주는 정확한 예산을
업체에 제시하여 그 예산에 맞는 최적의 집을 짓는 것이 좋을 방법일 것이다.

4) 건축비에 따라 품질이 결정되어 진다.
평소 알고 지내든 지인(건축업자)에게 시공을 맡길 때는 저렴한 가격으로 집을 짓기 위함이 많다.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집을 짓는다는 것은 출발부터 부실시공이나 분쟁을 예고하는 것이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